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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 직업자격 개발 및 보완
일학습병행제 참여 학습근로자가 교육훈련 이수 후 외부평가를 통해 부여되는 산업계 주도 신 자격
구분
국가기술자격
산업계 주소 新 자격
자격 크기
개별 직무 또는 학과 단위
노동시장 고용 단위
운영 주체
정부(산업인력공단)
사업주 단체
평가 방식
전종목 대상 동일한 평가방식 운영
NCS 기반 평가방식 다양화
평가 내용
무엇을 알고 있는가?
현장의 일을 할 수 있는가?
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관련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신 직업자격을 취득
업종별 교육훈련 표준을 만들어 현장 중심의 능력 중심 사회로 가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
산업별로 통용되는 국가자격을 도입함으로써 불필요한 스펙쌓기 문화를 없애고 능력중심 사회로 전환 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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